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순위

반응형
반응형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순위


강원도 여행은 다 좋기는 하지만 강릉이 1위이고 속초가 2위를 차지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저는 강릉보다는 속초가 더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강원도 여행 다녀왔는데 왜 이렇게 좋던지요 


강원도는 역시 국내여행 1순위가 맞는 것 같습니다. 속초 가볼만한곳은 무궁무진하지만 제가 다녀온 곳 10곳을 정리해서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으로 순위를 매겨 정리해보았습니다.



순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참고하시면 되구요, 하지만 대부분 상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여기 10곳만 다녀와도 웬만한 속초 여행은 알차게 즐겼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외옹치항 바다향기로


원래 이름은 외옹치 바다향기로이구요 입장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오전이나 점심 지나서 바로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지는 2곳인데 외옹치항에서 외옹치 해수욕장 방향으로, 또는 외옹치 해수욕장에서 외옹치항쪽으로 갈 수 있어요. 



다시 돌아오려면 힘들기 때문에 중간까지만 갔다가 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민간인에게 개방된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바다색깔도 자연도 넘 깨끗하고 예뻤어요. 절벽으로 난 나무 데크를 따라서 바라를 끼고 쭉 걷는 산책로랍니다.




대포항, 원조 튀김골목


대포항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상위에 올리는데요 대포항 자체에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대포항에는 수산시장도 있고 속초 맛집이라 불리는 회, 대게, 홍게 그런 맛집이 많으니 식사를 하고 가셔도 좋아요. 



방파제를 따라 걷다보면 아름다운 동해를 만날 수도 있죠. 무엇보다 대포항이 좋은 이유는 원조 튀김골목이 있어서인데요 여기는 무한도전도 다녀간 속초 명물이에요. 튀김 완전 쓰러지게 맛있습니다. 먹고 후회하는 분 없을 것 같아 완전 강추드립니다.




관광수산시장(중앙시장)


먹거리가 대거 집합되어 있는 중앙시장은 현재 속초 관광수산시장이라고 불리는데요 당연히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포함됩니다. 많은 여행지 중에서 여기에 사람이 가장 많았었는데 그만큼 여행 필수코스라고 할 수 있겠죠? 



최근 위생 문제로 말이 있었던 만석 닭강정은 위생시설을 완전 업그레이드했다고 하는데요 사진을 보니 정말 반도체 생산하는 곳처럼 대박 깔끔함을 보여주더라구요. 이외 튀김, 회, 닭강정, 아바이 순대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다채로운 최고의 장소랍니다.




속초 등대전망대


입장료 무료인 등대 전망대. 위에 오르면 속초의 전경이 한 눈에 보이고 설악산도 보입니다. 최고의 뷰포인트는 여기이기 때문에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망설이면 안 되는 장소입니다. 



주차를 하고 등대 전망대까지는 약 5분 정도면 오를 수 있는데요 계단이 꽤나 가파르기 때문에 그 점은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이렇게 멋진 뷰를 볼 수 있는 곳, 또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는 도시. 국내 여행지로 추천 안 할 수 없죠!




영금정


파도소리가 거문고를 닮았다는 곳인데 막상 들어보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파도소리가 아름다운 것도 맞고 사진으로 보는 것처럼 풍경도 장난 아니죠? 입장료와 주차료는 모두 무료랍니다. 여기는 등대 전망대와 아주 가깝고 걸어서 5분 거리이므로 여행 코스로 묶으면 되구요. 



하지만 영금정 쪽에는 주차요금을 받아요. 그래서 등대 전망대에 무료 주차를 하고 걸어서 다녀오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이곳에 앉아 망망대해 동해를 바라보면 온갖 시름이 다 사라지는 것 같아요.




아바이마을


실향민의 슬픔,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묻어 있는 곳 아바이마을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드립니다. 아바이 마을은 고향이 북한인 사람들이 모여사는 곳으로 아바이는 북한에서 아저씨를 부를 때 쓰는 말이라고 해요. 



남북 정상회담이나 평화 이야기가 나오면 조명되는 곳이 아바이 마을인데요 1박 2일도 다녀갔고 유명했던 드라마 '가을 동화'의 촬영지기도 하죠. 마을에서는 갯배도 탈 수 있어요. 금액은 500원이었나? 엄청 저렴합니다. 


아바이 마을에서 갯배를 타고 건너면 중앙시장까지 걸어서 5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서 여기도 코스를 묶으면 좋습니다.




영랑호


화랑도 아시죠? 신라시대 꽃미남(?)들이 학문과 무술을 연마하던 단체인데요 신라의 화랑들도 반한 곳이 이곳이라서 영랑호라고 한다네요. 무료 입장이고 입장 제한 시간은 없어요. 호수인데 이렇게 빛깔이 예쁠 수가 있나요? 



신라시대이면 1500년 전인데 그때는 지금보다 더 아름다웠겠죠? 둘레길을 따라 걸어도 좋고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자전거 대여를 해도 좋아요. 설악산이 한 눈에 들어오는 멋진 곳입니다. 호수 위로 내려앉은 설악산과 하얀 구름까지도 낭만 그 자체입니다.




청초호


여기도 호수입니다. 일단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개해드리는 곳 중에서 영랑호, 등대 전망대, 영금정, 청초호 등은 동선이 가까워요. 묶어서 돌아보더라도 2시간이면 4곳을 다 둘러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영랑호가 자연의 느낌에 가까웠다면 청초호는 도시적인 느낌, 좀 세련된 느낌이 있는 호수입니다. 주변에 맛집과 카페도 많고 시민들도 휴식을 즐기는 공간처럼 보였어요. 이곳에서도 설악산이 한 눈에 보입니다. 어디를 가더라도 풍경 하나는 끝내주는 도시네요.





척산온천휴양촌


온천, 스파인 이곳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좋습니다. 1박 2일 강원도 여행이라면 이곳을 넣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사우나만 할 수도 있고 찜질방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우나와 찜질을 함께 패키지로 구매하면 대인은 14000원, 소인은 9000원이에요. 조용하고 관리도 잘 되어 있어서 가족여행이라면 적극 추천드리는 장소이구요 온천욕 즐기면서 힐링하기 좋은 장소로 일본 온천여행 부럽지 않네요.




척산 족욕공원


마지막으로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척산 족욕공원입니다. 휴양촌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데요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놀라지 마세요~ 여기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금액은 무료입니다. 완전 대박이죠! 


2018년 운영은 4월 ~ 11월까지이구요, 동절기에는 운영하지 않는다는 점 미리 알아두세요. 공짜로 족욕을 즐길 수 있는데 시설도 좋고, 거기에 온천수라니! 필수여행코스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