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가계 여행하기 좋은계절 <장가계 일년 날씨>

반응형
반응형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계절 <장가계 일년 날씨>를 알아보겠습니다. 강수량, 월 평균 최고 최저 기온 등을 기준으로 하여 장가계에서 발표한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알아보았습니다. 순위 발표는 가장 아래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장가계 위치는 중국 후난성에 있는 장가계의 위도는 북위 29도로 제주도보다 더 아래쪽, 그러니까 우리나라에서는 꽤나 따뜻한 제주도 여행보다 더 온화한 날씨를 보여줍니다. 뭐 여름에는 엄청 덥다는 의미가 되겠죠. 실제로 장가계 날씨 중 7월과 8월은 체감온도가 40도 이상으로 올라갑니다.



중국 계림은 북위 25도에 위치하여 장가계보다 여름에 더 더운 곳입니다. 8월 체감온도가 최고 43도까지 올라가는데 때에 따라 45도까지 오르기도 하죠. 더군다나 이때는 비도 많아서 여름 여행은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와 시차는 1시간으로 장가계의 시간이 1시간 늦고 비행시간은 최고 3시간 30분 ~ 4시간 정도입니다.




장가계 강수량

일년 내내 비가 자주 오는 곳인데 강수량은 5월 6월 7월 8월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비가 가장 많이 오는 달은 6월이기 때문에 이때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8월은 초나 중순까지만 비가 자주 오고 8월 말부터는 비가 줄어드는 날씨이기 때문에 8월 중순 이후라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는 체감온도가 높아서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 계절로 손꼽히지는 않습니다.




장가계 날씨 일년 평균 기온

12월과 1월 2월은 선선한 시기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1월 낮 최저 기온이 9도입니다. 이때는 서울의 11월 말이나 12월 초의 날씨와 비슷해서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행동하기 좋은 온도는 19 ~ 27도라고 하는데요 기온에 맞춰보면 3월 ~ 5월 사이, 9월 ~ 11월 사이가 되겠습니다.




장가계 기후

아열대성 기후로 1년 365일 중 200일 이상 비가 내리는 지역입니다. 따라서 습도도 굉장히 높은 곳이죠. 여름에는 후텁지근하고 숨이 턱턱 막히는 더위가 이어지고 겨울은 한국보다 따뜻한 편입니다. 



하지만 습도가 기본적으로 높은 지역이라서 겨울 체감온도가 매우 낮아서 춥게 느껴집니다. 겨울 최저 기온이 가끔 영하로 내려가기도 합니다. 눈은 잘 안 오지만 겨울에 1cm 이하로 내리기도 하죠.


장가계 여행 옷차림

장가계를 대표하는 여행지는 거의 산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산은 온도가 더욱 낮습니다. 이렇게 평균적으로 집계된 기온보다 5 ~ 10도 낮게 나타난다는 것이죠. 집계된 것은 장가계 시를 기준으로 나온 기온이기 때문입니다.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언제 여행을 가든 우산 준비는 필수이고, 여름 여행이더라도 비와 체감온도를 대비해 바람막이를 준비해야 합니다. 산을 여행하는 코스가 대부분이므로 편하면서 굽이 낮은 운동화를 준비하고 치마보다 바지를 위주로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도록 합니다.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장가계에서 온도, 체감기온, 강수량 등을 따져서 발표한 것은 9월과 10월 사이입니다. 그다음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5월이 되겠군요. 이것은 강수량이 적으면서 활동하기 좋은 기온을 기준으로 선정된 것입니다. 최악의 점수를 받은 것은 1월입니다. 하긴 체감온도가 저렇게나 낮고 춥기 때문에(산이라서 체감온도는 더욱 내려갑니다.)굳이 저때 여행을 갈 필요는 없겠죠. 이왕이면 가장 좋은 계절에 여행을 가야죠.


결론적으로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1위 가을(9월 ~ 10월)

2위 봄(4월 중순 ~ 5월)

3위 여름(7월 8월)

4위 겨울(12월 1월 2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