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국내여행
- 2020. 4. 24.
제주 관광명소는 참 많아서 2박 3일이나 3박 4일로 다녀온다면 아주 일부만 보고오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 멋진 곳을 찾아서 다녀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제주 한달살이나 제주 일년살기 등이 붐을 타면서 겨울방학이나 여름방학을 맞이해 제주 한달살기를 오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퇴직하신 분들이 우울한 마음을 달래고 다시 화이팅할 수 있는 여행지로 제주도를 손꼽고 있으며 실제로 퇴직 후 제주도 한달살기 펜션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입장료 무료
주차요금 최고 30분 1000원/이후 15분 초과마다 500원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개인적으로 정말 아름다웠던 제주도 풍경이 좋은 곳 위주로 담아보았습니다. 먼저 첫번째는 성산 가볼만한곳으로 성산일출봉과 함께 최고 인기 있는 섭지코지입니다. 성산일출봉, 한라산과 함께 환상의 섬 제주를 느끼게 해주는 곳으로 해안절경이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섭지코지를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3월 ~ 4월 유채꽃이 흐드러지게 피었을 때입니다. 이 시기를 놓쳤더라도 언제든 좋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온몸을 휘감으며 당신을 힐링시켜줄 것입니다.
입장료 주차료 모두 무료
상시개방
제주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소개하는 송악산 둘레길은 사실 제가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10곳에서 최고로 좋아하는 곳입니다. 날씨가 맑은 날 방문하면 한라산과 산방산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눈부시게 푸른 바다는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가파도와 마라도도 볼 수 있죠.
걷는 족족 멋진 해안절경이 반겨주는 곳으로 제주 혼자 여행으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또한 제주에서 걷기 좋은 길 best 3안에 제가 포함시키는 곳입니다. 방문하면 절대 후회할 일이 없는 최고의 명소입니다.
제주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소개하는 쇠소깍은 남원읍 하례리에 있습니다. 남원읍은 제주 동백꽃 명소로 12월 ~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상위권을 모두 차지하는 곳입니다. 남원읍 동백꽃 명소로는 동백수목원, 동백포레스트, 동박낭 등이 있습니다. 쇠소깍은 무료주차 무료입장으로 하천과 바다가 만나는 지점에 형성되어 있는 자연명소입니다.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되어 있는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또한 쇠소깍은 카약 등을 탈 수 있어 더위가 시작되는 5월 ~ 10월까지 인기가 많습니다. 하나의 해변처럼 생각하시고 산책과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매일 09:00 - 18:00



무료입장, 무료주차인 용눈이 오름도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개합니다. 용눈이 오름은 워낙 유명한 곳이고 제주도 여행와서 오름 1 ~ 2개 계획하시는 분들이 필수로 생각하는 곳인데요 용눈이 오름과 새별오름이 제주 오름 인기 순위에서 상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경사는 있지만 심하지 않고 계단이 없어서 무릎이 조금 불편하더라도 다녀올 수 있는 용눈이 오름은 높이가 88m에 불과합니다. 왕복 소요시간은 40분 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걸을 수만 있다면 아주 어린 아이와 다녀오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성산일출봉 등 바다 조망도 좋습니다.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개하는 월정리 해변은 서쪽에 있는 협재 해수욕장, 북쪽에 있는 함덕 해수욕장과 함께 제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변입니다. 3곳 중에서 어디가 가장 예쁘냐고 묻는다면 저는 절대 대답할 수 없는데요 3곳이 모두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월정리 해변은 워낙 아름답고 바다색깔이 동남아 휴양지와 비슷해서 이국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해변을 따라 월정리 해수욕장 카페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어떤 카페를 들어가더라도 바다뷰를 볼 수 있으니 이곳에 멈춰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월정리 해변 위로는 김녕해수욕장이 있고 아래로는 세화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두곳도 모두 환상적이기 때문에 어디든 좋습니다.
이호테우 해변은 일몰이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에 제주시 일몰 명소를 찾는다면 이호테우 해변을 방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낮에도 방문해보았고 밤에도 방문해보았는데 일몰 무렵이 가장 아름다운 것 같았습니다. 그 진한 색감이 정말 환상적이었죠. 무료 주차장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주 가볼만한곳 10곳 신창풍차해안도로도 제가 사랑하는 제주도 여행지 중의 한 곳입니다. 인기가 많아지면서 주차장이나 화장실도 생겼고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제주도에는 수많은 해안도로가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제주 해안도로 1등은 바로 신창풍차해안도로입니다.
공원과 해안도로가 어우러져 산책하기에 좋으며 신창풍차해안도로 역시도 제주도 일몰명소입니다. 풍차 뒤로 떨어지는 해를 볼 수 있으며 현무암과 어우러진 푸른 바다가 제주도를 더 사랑하게 만드는 곳이죠. 가볍게 산책하며 둘러본다면 약 1시간이 소요됩니다만 이왕이면 일몰 시간에 맞게 방문하시면 더 사랑스러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09:00 - 18:00



매일 08:30 - 18:0010월~2월 (입장마감 17: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