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반응형
반응형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의 포인트는 유채꽃과 매화꽃 그리고 벚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채꽃은 3월 한 달 내내 볼 수 있지만 매화꽃은 3월 초나 중순까지만 볼 수 있고 벚꽃은 3월 말에 볼 수 있답니다. 따라서 여행 날짜에 맞게 코스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매화꽃 포인트 명소는 노리매 매화축제, 한림공원 홍매화, 매화꽃길이 예쁜 휴애리, 공원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칠십리시공원, 걸매생태공원이 있습니다. 2월 말 ~ 3월 중순까지 제주도 여행이라면 위에 소개한 제주도 매화꽃 명소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4.3평화공원


매일 09:00 - 18:00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입장료 주차료 무료


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도 좋지만 4월에 제주도 여행을 오지 않고 3월에 다녀가는 분들에게 제주4.3평화공원을 추천합니다. 제주시 봉개동에 위치한 제주 4.3 평화공원은 4.3 사건 당시의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한 공간으로 공원 안에는 제주 4.3 평화기념관, 위령제단, 위령탑, 봉안관 등이 있습니다. 좀 비슷한 느낌으로 광주에 있는 5.18 기념관이 있는데 그곳보다 크고 전시관도 잘 되어 있습니다.



제주도를 좋아하는 여행자분들 중에서 4.3 사건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요즘 청소년이나 젊은 사람들은 한국사 시험을 교양을 쌓는다는 의미로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국사 시험을 통해 제주 4.3사건을 알게 되었다는 청소년들도 많이 다녀가는 곳이구요 전시관 이외에 실외도 잘 꾸며져 있어서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우리가 잊지 말아야할 역사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곳입니다.





돌하르방미술관


하절기(4월-10월) 매일 09:00 - 18:00  (입장마감 17:30)

동절기(11월-3월) 매일 09:00 - 17:00  (입장마감 16:30)


성인 : 6,000원

청소년 : 4,000원

소인 : 4,000원



전에는 돌하르방공원이라고 불렀었는데 최근에는 돌하르방 미술관이라고 불리는 이곳을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추천합니다. 돌하르방미술관은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하는 숲속 미술관인데요 자연과 예술이 함께 공존하는 공간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제주도 숨은 명소 중의 하나로 곶자왈숲도 있고, 실내 미술관 카페도 있고,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정말 많습니다. 


제주도 하면 딱 떠오르는 돌하르방! 돌하르방 미술관에 있는 돌하르방들은 굉장히 독특해요. 다양한 돌하르방인데 그러니까 그냥 서 있는 모양이 아니라 하트를 하고 있거나 사진을 찍고 있거나 그런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돌하르방이에요. 그래서 사진찍기 넘 좋은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곳 가족 부모님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제주시 조천읍에 있습니다.




가시리 유채꽃 프라자


입장료 주차료 무료

제주도 유채꽃 축제는 매년 4월 초에 진행


제주도의 특용작물인 유채꽃을 널리 알려 지역소득 증대에 기여하며 제주도민의 정서 함양과 화합분위기를 조성할 목적으로 1983년 처음 개최된 제주 유채꽃축제는 벌써 40년이 다 되어갑니다. 제주도 유채꽃 축제는 보통 4월 초에 진행이 되지만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도 괜찮습니다. 이유는 3월에도 가시리 유채꽃 프라자에는 유채꽃 물결이 넘실되기 때문이죠.



다만 4월 유채꽃 축제가 열릴 때는 녹산로 벚꽃도 만개하고 차량 통행을 금지하는 구간도 있어서 사진찍기 넘 좋고 유채꽃밭과 벚꽃길을 여유롭게 걸을 수 있다는 거죠. 안타깝게도 4월이 아닌 3월 제주도 여행이더라도 망설일 필요가 없습니다. 3월 중순 이후면 가시리 유채꽃 프라자에 유채꽃이 가득하므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광치기 해변


제주도 일출명소로 유명한 광치기 해변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광치기 해변 썰물시간이 되면 푸른 초원과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썰물시간을 미리 알고 방문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여름보다 겨울과 봄에 더 초록초록한 풍경을 보여주는 광치기 해변이기에 3월 4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신비스러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다랑쉬 오름(월랑봉)


제주도 여행 중 오름 여행을 간다면 '오름의 여왕'이라 불리는 다랑쉬 오름을 추천합니다. 저도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다랑쉬 오름을 좋아하는데요 이유는 다랑쉬 오름에 오르면 그 일대에 있는 오름들을 내려다볼 수 있고 오름과 오름 사이에는 유채꽃이 피어있어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죠. 무료입장이고 무료 주차장있습니다.



구좌읍을 대표하는 다랑쉬 오름은 해발 382.4m, 높이 227m, 둘레 3,391m입니다. 용눈이 오름이나 백약이 오름에 비하면 오르는 것이 조금 난이도 있지만 등산을 하는 것처럼 힘들지는 않습니다. 비자림에서 남동쪽으로 1㎞ 떨어진 지점에 남서쪽의 높은 오름(405.3m)을 빼고 이 일대에서 가장 높이 솟아 있고 또 분화구 모양이 마치 달처럼 보인다 해서 월랑봉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답니다.





비자림


매일 09:00 - 17:00 (입장마감)

(일반) : 3,000원

(청소년) : 1,500원

(어린이) : 1,500원



제주도 여행 중 사람들이 필수로 많이 가는 숲길은 비자림과 사려니 숲길입니다. 비자림도 제가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곳인데요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추천하는 비자림 위 사진은 모두 3월의 풍경입니다. 3월인데요 푸릇푸릇 싱그러운 느낌이 가득해서 정말 3월 풍경이야? 믿을 수 없는 분들도 있겠지요. 사계절 내내 걷기 좋은 숲길이라서 좋고 다랑쉬 오름과도 멀지 않습니다.





섭지코지 유채꽃


무료입장, 주차요금은 1000 ~ 2000원 사이



3월부터 무료로 유채꽃을 볼 수 있는 섭지코지도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섭지코지는 기암괴석들로 절경을 이루고 있는 곳이며 외돌개처럼 높이 30m의 큰 바위가 있는데 이를 선녀바위라고 해요.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가 바로 섭지코지입니다. 제주도 유채꽃 명소 중 섭지코지도 유명한데 이유는 성산일출봉과 함께 유채꽃 풍경을 한번에 담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송악산 둘레길


가벼운 트레킹을 원한다면 송악산을 정말 강추합니다. 등산처럼 힘들지도 않고 오히려 오름보다 더 편안한 코스가 송악산 둘레길입니다.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추천하는 곳이지만 이곳은 4월까지도 바람이 좀 차갑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옷차림으로 방문하셔야하는데요 추운 날씨, 강한 바람도 잊게 할만큼 멋진 풍경을 가지고 있고 제가 좋아하는 제주도 명소 중의 하나입니다. 



전체를 걷는다면 총 소요시간은 1시간인데요 여행일정이나 코스에 맞게 반절정도만 다녀오셔도 괜찮습니다. 마라도, 형제섬, 산방산, 한라산, 가파도까지 볼 수 있어서 풍경도 정말 좋아요. 무료입장 무료주차입니다.





애월 장전리 벚꽃축제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은 유채꽃과 매화, 벚꽃, 그리고 종종 남아있는 동백꽃까지 볼 수 있는 꽃의 계절입니다. 장전리 벚꽃축제는 매년 3월 말 ~ 4월 초 사이에 진행이 되는데 올겨울 유난히 따뜻해서 3월 말이면 충분히 벚꽃을 볼 수 있을거라 기대됩니다. 벚꽃축제가 아니더라도 애월 가볼만한곳들이 워낙 많고요 또 3월이면 한담해안도로 유채꽃이 있어서 예쁜 곳입니다.





전농로 벚꽃축제


3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벚꽃이 가장 예쁜 곳 전농로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3월 말 정도에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전농로 벚꽃축제 기간에는 차량 통행도 금지되어서 벚꽃길을 낭만적으로 걸을 수 있구요 먹거리 장터도 굉장히 활성화되어서 먹거리 볼거리 가득한 곳입니다. 3월 말 제주도 여행이라면 놓칠 수 없는 전농로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