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가볼만한곳best10 베스트

반응형
반응형

1박 2일로 다녀왔던 대구 여행코스를 바탕으로 대구 가볼만한곳best10을 소개합니다. 저는 여행 다니면서 돈을 많이 쓰는 편이 아니라서 제가 소개하는 대구여행코스는 입장료가 없는 곳들이라서 알뜰한 여행을 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 당일여행코스라면 아래에서 몇곳만 골라도 좋지만 서문시장과 바로 근처에 있는 청라언덕만 묶어도 대구 당일 여행코스로는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가 없는 분들이라면 요즘은 대구 시티투어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으니 그 방법도 대구 여행을 즐기는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체적으로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이월드, 서문시장 야시장, 허브힐즈, 앞산 전망대, 대구 수목원 수성목, 대구 과학관이 유명하기 때문에 중간중간에 위의 코스를 집어넣으면 되겠습니다.



대구 청라언덕

선교사 스윗즈 주택

1893년 대구에서 선교활동을 하던 미국인 선교사들이 1910년에 지은 서양식 건물이랍니다. 대구 청라언덕에 가면 볼거리가 무척 많습니다.

대구 제일교회

1893년 4월 22일에 창립된 대구 경북 지역 최초의 개신교 교회입니다. 건물이 멋스러워서 유럽의 풍경을 보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3.1 만세 운동길 90계단

대구 청라언덕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첫번째로 소개드리는 곳은 대구 청라언덕으로 대구 중구 골목길 투어 근대로의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위에서 쭉 보여드린 곳들이 모두 청라언덕의 일부로 대구 당일치기 여행이라면 정말 대구 청라언덕만 보아도 대구의 멋스러운 풍경을 모두 감상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청라언덕에는 선교사들의 주택이 많이 있으며 은혜정원이라는 곳도 있습니다. 일제 강점기 우리가 가난하고 어두운 시절을 보내고 있을 때 태평양을 건너와 복음을 전파하면서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었던 그들이 잠들어 있는 곳이랍니다. 청라언덕은 선교사들이 거주하면서 담쟁이를 많이 심어 푸른빛을 띄었고 대구 중심의 동쪽에 있다고 하여 푸를 청에 담쟁이 라를 붙여서 청라언덕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주변에 이상화 고택, 서상돈 고택 등 볼거리가 많아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1위라고 생각합니다.

대구 마비정벽화마을

입장료와 주차료가 모두 무료인 곳으로 대구시에서는 조금 떨어진 대구 달성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best10으로 자주 올라오는 곳이므로 여행을 마치고 고속도로를 타기 전에 마지막 여행코스로 넣으면 좋은 장소입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대구 마비정벽화마을은 추억의 담벼락을 거니는 다른곳과는 차별화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SBS 런닝맨 촬영장소로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데요 마을의 벽화 스토리는 오누이, 누렁이와 지게, 오후의 낮잠, 동심, 가으로가 겨울풍경, 장독대와 메주 등 캐릭터나 동화가 아닌 전통의 느낌이 가득해서 고향을 찾아온 것처럼 푸근한 감정을 받으며 힐링할 수 있는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입니다.

남평 문씨 본리 세거지

마비정 벽화마을과 가까이에 있는 이곳 역시도 대구 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하고 있어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best10으로 많은 이들이 찾습니다. 이곳이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으로 이름을 날릴 때는 매화꽃이 필 때 홍매화가 정말 환상적이며 여름에 연꽃이 필 때도 아름답습니다. 


저도 참 재미있게 보았던 이준기와 아이유 주연의 SBS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의 촬영지였답니다. 남평 문씨? 정말 유명한 분인데 고려말의 충신이면서 원나라로부터 목화씨를 가져온 문익점의 후손이 터를 잡은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그래서 마을에는 목화가 넓게 심어져 있는 이색적인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대구 아양교 기찻길

찬란하게 흐르는 금호강이 흐르는 곳에 놓여진 기찻길이지만 지금은 폐철길입니다. 새로운 기찻길이 놓였기 때문이고 오래된 기찻길을 없애지 않고 관광자원으로 활용한 곳입니다. 아양교 기찻길 금호강 일대에는 벗나무 길이 있어 봄에는 팝콘이 팡팡 터지는듯한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으며 날씨 좋은 날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아양교 기찻길을 걸어 이동하면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여행지가 나옵니다. 아래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옹기종기 행복마을

아양교 기찻길을 걸어 공원과 같은 길을 쭉 따라 10분 정도 걸으면 옹기종기 행복마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는 차를 아양교 공영주차장(무료)에 놓고 걸어서 이곳까지 왔습니다. 지역명소로 알려진 이곳은 대구 숨은 명소이지만 사진찍기 좋아하는 분들과 또 혼자 여행하는 분들이 조용히 사색을 즐기기 위해 찾는 곳인데요 사진으로 보아도 마을이 정말 예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벽화도 굉장히 사실적으로 그려져 있으며 좁은 마을 골목길에는 집집마다 내놓은 화분들도 골목 전체가 정원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대구 여행을 하면서 차분하고 한적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대구 가볼만한곳best10으로 이름도 예쁜 옹기종기 행복마을을 소개합니다.

할매떡볶이

대구 맛집 베스트 10에서도 소개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윤옥연 할매떡볶이는 과거에도 생생정보통과 VJ 특공대에도 소개된 적이 있었고 이후에 수요미식회 떡볶이 편에 소개되면서 많은 이들이 대구 여행하면서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방문해보면 우리가 먹던 떡볶이와 맛이 완전하게 다릅니다. 이게 맛이 없는 것도 아니고 맛이 있는 것도 아니고 정말 오묘했습니다. 순대는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맛이 굉장히 자극적인데 이게 대구의 맛인가도 싶었고 실제로 대구 분들이 많이 좋아하는 곳이라고 하며 그래서 대대로 이어져오는 대구 맛집인가봅니다. 대구의 특색있는 맛집을 찾는다면 여행 중 잠시 들러보셔도 좋은데 세상 놀라운 것은 떡볶이가 1000원입니다. 만두도 1000원, 김밥은 1500원, 순대는 3000원입니다. 1만원이면 배터지게 먹을 수 있는 대구 맛집 베스트 10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대구 김광석거리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이라면 빠질 수 없는 김광석다시그리기길입니다. 친구가 김광석 노래를 굉장히 좋아해서 어쩌다보니 대구 여행을 갈 때마다 꼭 가는 장소이고 또 모든 분들도 대구 여행을 온다면 필수여행코스로 넣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걷는 내내 김광석 노래가 흐르는 골목길은 감성 가득하기 때문에 김광석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마음의 울림을 느낄 수 있는 감수성 짙은 여행장소가 될 것입니다. 김광석 거리는 방천시장과 바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함께 시장 구경도 하고 맛있는 먹거리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오면 김광석의 노래가 숨을 쉰다고 이야기 하지요.

수성 유원지

수성못이 있고 연못과 함께 작지만 놀이동산도 있어 함께 묶어 수성 유원지라고 부릅니다. 대구 밤에 가볼만한곳, 대구 야경이 멋진곳이라면 당연이 이곳이 1위가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나 대구 여름여행, 가을여행이라면 추천드리는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무료주차에 무료입장으로 다채로운 음악분수쇼를 즐길 수 있어 계절에 따라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집니다. 


수성못에서는 오리배도 탈 수 있으니 낮에 와도 좋고 밤에 와도 좋은 장소입니다만 그래도 밤의 풍경이 훨씬 좋았답니다. 산책도 하고 감미로은 음악과 화려한 분수쇼를 보면서 저도 이곳에 두시간이나 머물렀습니다. 수성못에는 맛집과 카페도 많기 때문에 쉬어가기에도 훌륭한 코스입니다.

서문시장 야시장

낮에도 좋고 밤에도 좋은 대구 최고의 여행지 서문시장 야시장입니다. 런닝맨에서도 다녀간 곳으로 서문시장 야시장에 오면 대구여행이 파티라고 말을 한다지요? 대구 밤에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야시장으로 가야겠습니다. 서문시장 야시장은 2016년 6월에 개장하였으며 먹거리 골목이 350M에 이르는 규모가 큰 야시장입니다. 


약 80가지 이상의 먹거리가 있으며 서문시장역 바로 옆이라서 대중교통으로도 근접이 용이합니다. 서문시장 야시장 시간은 연중 무휴로 운영되며 평일과 일요일은 오후 7시 ~ 밤 11시 전후, 금요일과 토요일은 밤 7시 ~ 밤 12시까지 진행됩니다. 저는 국수를 사먹었는데 국수도 참 맛있더군요. 여름에는 국수가 진리입니다.

봉무공원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곳은 대구 봉무공원입니다. 일단 이곳은 무료 캠핑이 가능한 곳으로 제가 1박 2일 대구여행코스에서 무료 캠핑을 했던 장소입니다. 캠핑한 가능한 곳이 아니라 구절송 전망대, 나비생태원 등 볼거리가 많고 생각보다 굉장히 넓은 공원이었습니다. 대구여행 무료캠핑장을 찾는다면 이용하셔도 좋고, 수변산책길도 잘 되어 있습니다. 봉무공원 야영장은 제가 그동안 이용해본 무료 캠핑장 베스트 3안에 드는 곳이었고 다음에 대구 여행을 간다면 또 이용하고 싶네요. 캠핑 시즌에는 자리 구하기 어렵겠지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