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북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그동안 다녔던 전북 가볼만한 여행지 중에서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모아보았습니다. 사실 다른 지역에 비해서 전북여행지 추천할만한 곳이 드물다고 생각을 해왔었는데 외장하드를 보면서 그동안 찍은 사진을 보니 전북 여행 갈만한곳도 은근히 많더군요. 전북 1박2일여행지 추천이라면 전주하고 익산을 묶는 코스, 전주와 군산을 묶는 코스, 군산과 익산을 묶는 코스가 좋답니다. 


군산 여행 선유도나 변산반도 가볼만한곳들은 여행 동선이 멀어서 군산이나 변산반도 부안만 정해서 전북 1일2일 여행지 추천코스로 다녀오면 된답니다. 아차차, 가장 좋은 고창을 빠뜨렸네요. 전북 여행 갈만한곳이라면 고창도 빠질 수 없답니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유명하지만 청보리밭 축제가 끝나고 고창의 볼거리는 청아한 느낌이 들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고창 청보리밭 축제

고창 청보리밭 축제

고창 학원농장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첫번째로 추천하는 곳은 고창 학원농장입니다. 이미 청보리밭 축제로 전국적으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학원농장은 봄에는 청보리축제, 여름에는 해바라기 축제, 가을에는 메밀꽃을 비롯하여 백일홍, 상사화 등 다채로운 자연을 선보여주는 곳으로 무료입장, 무료주차라는 점까지 칭찬하고 싶은 전북여행지 추천목록입니다. 


겨울에 눈이 오면 그 설경까지 아름다워 일부러 찾는 분들도 있을 정도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특히 드라마가 끝난지 한참 지났음에도 아직도 여성들의 가슴을 흔드는 공유 주연의 '도깨비'촬영지가 바로 이곳 고창 학원농장 메밀꽃밭이었죠! 전라북도 여행지로 꾹 추천드립니다.

고창 구시포해수욕장 구시포항

꼬박 몇 시간을 달려와서 달랑 구시포 해수욕장과 구시포항을 보고 돌아간다고 해도 실망할 수 없는 전북 여행 갈만한곳으로 구시포 해수욕장은 반듯한 수평선과 함께 서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굉장히 넓은 갯벌을 자랑합니다. 


몇 해 전이었나 차승원과 유해진의 삼시세끼 고창편에서도 소개되었던 구시포 해수욕장은 넓은 갯벌이 있어 아이들과 갯벌체험 하기에도 좋고, 물놀이 하기에도 좋아 전북 여름에 가볼만한곳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해수욕장 바로 옆에는 구시포항이 있어 낚시를 하거나 텐트를 치고 휴식을 취하는 이들도 많답니다. 넓은 갯벌도 아름답지만 고창에서 보는 일몰은 환상적이면서 낭만 가득한 공간이 되어준답니다.

익산 미륵사지 왕궁리 오층석탑

전북 여행지 갈만한곳 중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곳이 익산입니다. 교통도 편한 편이지요. 


20년 동안 석탑을 보수했던 미륵사지가 공개되어 많은 이들이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찾고 있지만 결과는 사람들을 실망시켰다는 후기가 많았지요. 오래된 돌을 너무 새것처럼 단장해서 올리는 바람에 불완전해보이는 것은 저만의 생각일까요? 그럼에도 익산은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아이와 함께 역사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장소임은 분명합니다.

진안 마이산

명불허전 전북여행지 추천이라면 마이산이 빠질 수 없습니다. 마이산 등산코스는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에 등산이 아니더라도 탑사까지 가는 길은 굉장히 평탄하고 가로수도 무척 예쁘답니다. 일년 내내 아름답고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마이산은 특히 봄에 벚꽃이 필 때와 가을 단풍이 들었을 때 우아함을 뽐내는데요 여름 실록이 우거진 가로수길도 무척 좋습니다. 


마이산은 귀의 모양처럼 봉우리 2개가 솟아있어서 이름이 지어졌으며 숫마이봉, 암마이봉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에 좋은 전북 여행 갈만한곳이 되겠습니다. 마이산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완주 대아수목원

전라북도 대아수목원, 완주 대아수목원이라 불리는 이곳은 입장료와 주차료가 모두 무료라서 전북 나들이 장소로 좋습니다. 저도 주말에 어디 가볼만한곳이 없나 찾아보다가 비가 오거나 날이 안 좋으면 종종 들러보는 곳이 완주 대아수목원인데요 실내 식물원이 있어서 날씨와 상관없이 가보기에 좋습니다. 


여름에는 수국이 피어서 예쁘기도 하고, 연못을 주변으로 산책길도 되어 있어서 가족들과 도란도란 이야기하면서 걷기 좋아요. 부모님과 함께 가기에도 괜찮은 전북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부안 채석강 적벽강 일원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채석강과 내소사가 그 순위를 다툴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바다를 좋아하기 때문에 채석강을 찾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고 서해이기 때문에 해넘이 축제를 보러 오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계절마다 찾아본 채석강은 언제나 좋았는데요 지난해에는 겨울에 방문했다가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보았습니다. 


겨울이라 일몰을 보러 온 사람들도 물론 많았고 채석강 일대에 고드름이 생겨서 정말 멋스러운 장관을 보여주었습니다. 혹시 여름에만 가본 분들이라면 겨울 전북 여행지로도 추천드립니다. 당연히 여름 전북 가볼만한곳에서도 인기가 많은 부안입니다.

곰소염전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독특한 풍경, 또 서해만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곰소염전이 있습니다. 실제 바닷물을 가두고 증발시키는 작업을 반복하면서 소금이 만들어지는 풍경을 볼 수 있기에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좋은 전북 여행코스가 되겠습니다. 주변에 염전이 굉장히 많고 소금을 만들어 판매하는 곳들도 많아 직거래처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미세먼지가 좀 있었는데요 하늘이 정말 파랗게 눈이 부신 날 방문하면 곰소염전은 더욱 신비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내소사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무난하게 걷기 좋은 곳이 내소사입니다. 대부분의 사찰이 등산하듯 산을 올라야하는 코스라면 내소사는 유모차를 가지고 갈 수 있을 정도로 평탄한 길이며 전나무 숲길은 국내 아름다운 숲길로도 선정될만큼 국내 힐링여행지입니다. 



봄이면 봄대로 좋고 여름이면 시원한 바람으로 지친 마음 씻어주는 숲길, 가을이면 단풍이 들어 고운 자태를 뽐내는 내소사는 눈이 내려 이 길이 하얗게 덮혔을 때의 풍경도 아름답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내소사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는 500원입니다.

전주 덕진공원

물론 가장 아름다울 때는 연꽃이 연못을 가득 채우는 7월입니다. 전주 덕진공원을 오래 지켜오던 다리는 현재 보수정비 중이라 건널 수 없는 상태이지만 연못에 나무다리가 있어서 여전히 산책이 가능한 곳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을 오는 사람들이 함께 찾는 코스이기도 하며 최근에는 아중 호수도 산책로가 길어지고 밤 조명도 낭만적이기 때문에 전주한옥마을코스라면 두곳을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7월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연꽃향이 가득한 전주 덕진공원을 어떨까요? 입장료 주차료 무료이며 상시개방입니다.

김제 벽골제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는 곳은 김제 벽골제로 전북권에 사는 분들이더라도 주말 나들이로 다녀오기 좋은 장소입니다. 벽골제는 넓은 잔디밭과 함께 주변 볼거리로는 농경사체험관, 조정래 아리랑문학관까지 있어 더욱 좋은 곳으로 매년 가을이면 김제 지평선축제가 열리는 장소입니다. 


김제 지평선 축제는 가을 코스모스도 보고 황금들판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저녁에 열리는 횃불행렬이야말로 지평선 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굳이 지평선 축제가  열리지 않는 기간이라고 해도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가을 축제로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